로고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 자료실
  • 보도자료
  • 자료실

    보도자료로 알리는 지원센터 소식

    자료실

    CONTACT US 041-663-7224

    평일 09시 - 18시
    토,일,공휴일 휴무

    보도자료

    보도자료로 알리는 지원센터 소식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특별영화 상영회"학교가는 길" 상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가족지원센터 댓글 0건 조회Hit 2,866회 작성일Date 21-06-07 18:51

    본문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10607010001708

    (사)충남장애인부모회서산지회(회장 심효숙)는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더불어 지난 6월 4일과 5일 서산 롯데시네마(대표 임석기)에서 '학교 가는 길' 특별영화상영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회에는 장애인식개선을 목적으로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서산시의회의장, 장우현 서산시교육장을 비롯한 서산시의회 의원등 많은 내빈들과 장애인가족, 서산시민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코로나 상황에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으며, 성황리에 상영회를 마쳤다.

    이번에 상영된 영화 '학교 가는 길'은 장애자녀의 교육권 보장을 위해 노력한 부모들의 이야기와 특수학교를 둘러싼 사회적 갈등을 다룬 다큐멘터리로, 뭉클한 감동은 물론,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어머니들의 위대한 힘과 장애학생의 교육현실과 장애인가족의 삶에 대해 알리고 이해와 공감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영화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 수준은 그 사회의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이며, 서산시에서는 앞으로도 어떠한 차별과 구분도 없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소중한 일상의 공간을 넓혀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연희 서산시의회의장도 "영화상영 내내 눈물이 나고 가슴이 먹먹하였으며, 앞으로 장애복지 발전을 위해 무엇을 더 해야할지 다시 한번 다짐과 생각을 하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영화를 관람한 많은 관객들 또한 영화 속 부모들의 눈물과 아픔에 공감하며,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사회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서산지회 심효숙 회장은 " 양일간 상영회를 찾아준 관계자 및 많은 내외빈, 서산시민분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이번 장애인식개선 영화 학교 가는 길을 통해서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차별 구조가 변화하고 장애 인권 향상을 통해 우리 아이들과 장애인가족 모두 행복하게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http://www.ss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638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