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 열린광장
  • 공지사항
  • 열린광장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알림입니다.

    열린광장

    CONTACT US 041-663-7224

    평일 09시 - 18시
    토,일,공휴일 휴무

    공지사항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알림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가족지원센터 댓글 0건 조회Hit 199회 작성일Date 20-12-04 21:47

    본문

    지금 단호하게 멈추는 것이

    일상의 정상화를 위한 가장 빠른 길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서산시에서는 철저한 방역대책의 일환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는 행정명령을 발령합니다.

    우리시는 코로나19 발생이후 가장 엄중하고 심각한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만 26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이번 달에는 4일간 17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수도권을 통해 전파된 감염뿐만 아니라 지역 내 감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점에서 시작된 n차 감염이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서산시는 오늘 오후 각계계층의 대표들을 모시고 방역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 결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적용시기는 12월 7일 0시부터 12월 16일 24시까지 10일간으로 합니다.

    확산 추이에 따라 시기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바로 오늘부터 행정명령을 발령하지 않은 것은 행정명령에 따른 최소한의 준비시간을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행정명령이 7일 0시부터 시작되지만 바로 지금 이 시간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라는 마음으로 시민 여러분께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격상에 따른 주요 조치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중점관리시설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합니다.

    유흥주점, 단란주점, 콜라텍, 감성주점, 헌팅포차 등 유흥시설 5종은 현행처럼 유지하되,

    동일업종에서 한번이라도 위반 적발 시 바로 집합금지하는‘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실시하여 책임성은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방문판매는 22시, 노래연습장은 23시 이후부터 다음날 05시까지 운영이 중단됩니다.

    음식점 및 카페도 22시 이후부터 다음날 05시까지 포장과 배달만 허용이 됩니다.

    둘째, 일반관리시설은 이용 인원 제한을 확대하고 음식 섭취 등 위험도 높은 활동은 금지하겠습니다.

    실내체육시설은 22시 이후부터 다음날 05시까지 운영이 중단되며, 결혼식장과 장례식장은 100명 미만으로 인원이 제한됩니다.

    목욕장업, 오락실, 멀티방 등은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이 강화되고 음식 섭취가 금지됩니다.

    영화관, 공연장, PC방은 좌석 한 칸 띄우기와 함께 음식 섭취가 금지됩니다.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는 음식 섭취가 금지되며 자리배치 기준도 강화됩니다.

    이ㆍ미용업은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거나 두 칸 띄우기를 해야 합니다.

    셋째, 실내 전체와 실외 집회ㆍ시위장,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됩니다.

    넷째, 등교는 밀집도 1/3이 원칙이되 탄력적 학사 운영 등으로 최대 2/3 내에서 운영이 가능합니다.

    다섯째, 모임과 행사는 100인 미만으로 인원이 제한되며,

    정규예배ㆍ미사ㆍ법회 등 종교활동은 좌석 수의 20% 이내로 제한되고, 모임과 식사는 금지됩니다.

    방역이 강화된 만큼 점검도 강화하겠습니다.

    모든 시설에 대해 일일점검을 철저히 실시하여

    방역수칙 위반 시에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83조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하고

    위반으로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구상권을 청구하는 등 엄중히 책임을 묻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단계 격상이 우리 지역 사회·경제에 미치는 여파가 얼마나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시급하다고 판단한 것은 감염병으로부터 우리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입니다.

    코로나19를 잘 막아내지 못한다면 우리가 걱정하는 경제와 민생, 일상의 문제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지금 단호하게, 짧게, 확실하게 멈추는 것이 일상의 정상화를 위한 가장 빠른 길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이 없으면 아무리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해도 효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힘든 시간입니다. 그러나 우리 대한민국은 언제나 그 위기를 극복한 저력이 있습니다.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우리가 우리임을 확인하는 서산시민이 되었으면 합니다.

    서산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산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